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왔다. 가을의 운치하면, 한국의 멋을 살린 한옥이 떠오른다. 올 가을에는 고즈넉한 한옥 바(Bar)에서 좋아하는 술을 곁들이며 그 정취를 즐기는 건 어떨까? 상상만으로도 즐겁다.

 

크래프트 루(CRAFT ROO)

사진 출처- 크래프트 루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100년 된 한옥을 개조해 만든 수제맥주 전문점. 크래프트 루는 고릴라 브루잉, 크래머리, 플래티넘, 화수브로이 같은 국내 양조장의 수제맥주를 중심으로 구스 아일랜드 IPA, 듀체스 드 부르고뉴, 올드 라스푸틴 같은 해외 유명 수제맥주까지 고루 갖췄다. 천장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낮에는 햇살을,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기에 안성맞춤. 매장 한쪽에 15개의 탭이 일렬로 붙어있는데, 오각형의 회색 벽조와 어울려 고급스러움을 자아낸다. 2층 다락방에는 아늑한 좌식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다. 메뉴판은 맥주 별로 향과 맛, 도수를 설명해 놓아 수제맥주 문외한들도 참고하기 좋다.

메뉴 다양한 수제맥주, 감자튀김, 카프레제, 숙초문어숙회 등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익선동 166-57
전화 070-7808-0001
영업시간 평일 17:00~24:00, 주말 및 휴일 12:00~24:00

 

기와탭룸(Kiwa Taproom)

사진 출처- 기와탭룸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삼청동 골목에 위치한 기와탭룸은 주위로 한옥이 펼쳐져 있어 운치 있는 풍경을 감상하기에 좋다. 이곳은 필스너 우르켈 수입사인 사브밀러브랜드코리아가 뽑은 ‘골드 퀄리티 TOP10’ 장소 중 한 곳이기도 하다. 서울에서 보기 힘든, 부산 광안리의 수제맥주 전문점 아울앤푸시캣에서 자체 개발한 '수리 세종’도 판매한다. 또한 세계 10대 건강 음식으로 알려진 병아리콩 딥 소스를 베이스로 한 하머스 치킨 구이, 하머스 플레이트 같은, 평소에는 쉽게 맛보지 못할 특색 있는 요리도 선보인다. ‘혼맥’하러 오는 사람들을 위해 [킨포크], [매거진B], [Berlin] 같은 잡지를 구비해 놓은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인다. 4인 이상 별도 예약이 가능하다.

메뉴 다양한 수제 맥주, 수도원 맥주, 병맥주, 칵테일
주소 서울시 종로구 소격동 158-4
전화 02-733-1825
영업시간 12:00~25:00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