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 호랑이는 작고 젊다. 아름다운 화산섬에 사는 그는 아직 자연에 대해 호기심이 왕성하고, 자기만의 시간을 가지길 원한다. 하지만 그런 주인공 앞에 크고 나이 많은 백호가 나타난다. 백호는 무리에서 유독 눈에 띄는 주인공 호랑이를 마음에 들어 하고, 그에게 일방적인 구애를 보낸다. 겁을 먹은 주인공은 백호를 피해 도망을 다니는데…

 

<Volcano Island>

2019 | 감독 Anna Katalin Lovrity | 9분 13초

주인공 호랑이가 자연의 도움을 받아, 마침내 남성 호랑이의 폭력을 뿌리치고 자신의 의지대로 행동하는 이 이야기는, 사회에 처음 진출한 젊은 여성이 겪는 혼란과 두려움, 여성에 대한 성적 협박과 이를 극복하는 여성들의 각성을 은유하고 있다.

감독인 Anna Katalin Lovrity는 자신과 친구들의 경험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Lovrity는, “노인은 천천히 다가왔고, 내게 일어난 일을 깨닫기에 나는 너무 순진했다. 나는 기분이 매우 불편했지만, 그를 존경했기에 거부하지 않았고, 그에게 나쁜 의도가 있다고 믿기 힘들었다.”고 회상했다.

Anna Katalin Lovrity는 헝가리에서 부다페스트에서 태어나, 고향에 있는 Moholy-Nagy Art and Design 대학을 나왔다. <Volcano Island>는 그의 졸업 작품이다. Lovrity는 다음 작품 <Marble and Lemons>에서 병든 어머니와 젊은 여성의 관계를 살펴볼 예정이다. 홈페이지에서 소식을 확인하자.

 

Anna Katalin Lovrity 홈페이지

 

Editor

정병욱 페이스북
정병욱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