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 ‘카구야’(엘레나 안)는 남자친구를 곁에 두고 단짝 친구인 좀비 사무라이에게 흔들리는 감정을 느낀다. 지금껏 유지해온 친구 관계가 어그러질까 봐 쉽게 서로에게 다가가지 못하는 두 사람과 그런 둘을 지켜보는 카구야의 남자친구. 이들 사이엔 복잡 미묘한 기류가 흐른다. 세 사람의 관계는 어떤 결말을 맞을까.

단편 <The Party Bus>

위 단편 <The Party Bus>는 2018년 일본 코스메틱 브랜드 시세이도(Shiseido)가 핼러윈 시즌을 맞아 제작한 캠페인 영상이다. 타임랩스와 스톱모션 그리고 애니메이션 기술을 적절히 결합한 3분 30초 길이의 단편 영상은 ‘메이크업의 힘(The Power of Makeup)’이라는 주제를 임팩트 있게 전달한다.

영상 후반부, 혼란스러운 감정을 겪고 난 주인공은 자기 내면의 목소리를 따라 용기 있는 선택을 내린다. 그 결단의 과정에서 ‘메이크업’이라는 도구는, 단순히 누구에게 잘 보이기 위한 수단이 아닌 자기 내면의 욕망을 마주 보게 하고, 이를 실행할 용기를 끌어올려 주는 촉진제로 작용한다.

덧붙여 이 영상은 일본의 유명 필름 디렉터 Show Yanagisawa가 연출했다. 그는 지난 2016년 칸 광고제 2개 부문을 수상했던 시세이도 광고 <The Secret of High School Girls>로 일찍이 주목받은 바 있다.

단편 <The Secret of High School Girl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