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량한 낯선 땅에서 모터사이클을 타고 가던 남자는 사고로 기절한 후 아무것도 기억해낼 수 없다. 전화로 어떤 남자의 음성 메시지를 받지만, 도무지 누구인지 알 수 없다. 그러다 맨발로 도망치는 여자 ‘Rose’를 구해 외딴집으로 피신한다. Rose는 하얀 마스크를 한 남자에게 감금당해 학대를 당하다가 도망치던 중이었다. 두 사람은 상처입은 영혼을 서로 위로하며 단잠에 빠진다. 하지만 남자의 등에 새겨진 ‘검은 새’의 문신을 발견한 여자는 소스라치게 놀라며 지난 악몽을 다시 떠올린다.

단편 호러 <Blackbird>(2016)

판타지 영화의 촬영지로 유명한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에서 촬영한 <Blackbird>는 14분 동안 영상과 배경음악, 그리고 배우들의 연기가 잘 어우러진 스타일리쉬한 영화다. 호주 출신의 팀 펠링햄(Tim Fellingham)은 모터사이클 라이더 연기와 제작까지 1인 2역을 담당했고, 로즈(Rose)로 출연한 소피 스켈튼(Sophie Skelton)은 발레리나 출신의 영국 배우로 최근 드라마 <Outlander>의 시즌 2부터 출연하면서 주연급 배우로 부상했다. BBC 드라마에서 단역으로 출연하던 그는, 단편 <Blackbird>에서 처음 주연 배역을 맡은 것이다.

공포 영화에 자주 인용되는 러시아 자장가 ‘Tili Tili Bom’

영화에서 로즈가 잠을 청하면서 부르는 노래는 러시아에 전해 내려온 자장가 ‘Tili Tili Bom’이다. 공포스러운 가사 때문에 잠을 안 자는 애들에게 겁을 주기 위해 러시안 엄마들이 불렀던 동요로, 영어로 번역되어 호러 영화에 인용되기도 한다.

영화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