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감독 Kiren Santhosh가 연출한 단편 <Desolate>(2018)는, 영국 가수 Poppy Ajudha가 같은 해에 먼저 발표한 노래 ‘Where Did I Go’를 활용해 만든 뮤직비디오다. 비록 노래의 공식 뮤직비디오는 아니지만, 이 단편은 곡 분위기와 무척 잘 어울리는 영상미와 작품성을 인정받아 해외 여러 영화제에 초청되었다.

적막이 감도는 캄캄한 방 안. 나지막하게 노래와 기타가 흐르고, 창밖으로 흐린 하늘과 황량한 들판이 내다보인다. 카메라는 어두운 방과 강렬히 대비되는 밖으로 나서지만, 어질어질한 분위기와 황망한 고독은 매한가지다. 가사의 서정적인 매력은 물론, 노래의 진솔한 감정이 영상미와 잘 어우러져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Desolate>(2018): A Short Experimental Film

노래를 부른 Poppy Ajudha는 카리브해 중심부 작은 섬, 세인트루시아 출신의 싱어송라이터이며, 영상에 쓰인 ‘Where Did I Go’는 그가 2018년 2월에 발표한 데뷔 EP <Femme>의 네 번째 수록곡이다. Poppy Ajudha는 이 앨범에 규정화된 여성성을 넘어 다양한 양태의 삶을 살아가는 여성의 내러티브를 담으려 했다고 한다. 같은 곡의 라이브 영상도 함께 확인해보자.

Poppy Ajudha 'Where Did I Go?' Live at Home(2018)

 

감독 Kiren Santhosh 인스타그램

가수 Poppy Ajudha 인스타그램

 

Editor

정병욱 페이스북
정병욱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