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한창인 Mnet ‘쇼미더머니5’ 에서 언더와 오버를 넘나드는 힙합 뮤지션들이 등장하며 기대감과 재미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래퍼들을 향해 실시간으로 쏟아지는 수많은 댓글들이 꽤 흥미롭다. 좋은 말, 나쁜 말에서부터 이상한 말까지… 댓글들도 각양각색. 그러나 가장 무서운 댓글은 ‘무플’이 아니던가. 댓글이 있다는 건 확실히 그들의 음악이 관심 받고 있다는 증거다. 그들을 향한 리스너들의 관심을 모아보았다.

(리스트 순서는 랩실력, 호감도 순이 아닌, ‘ABC’순 임을 밝힙니다)

 

1. 비와이(BewhY) – ‘The Time Goes On’

이미지 출처: 비와이 인스타그램

Good_"아니 이게 뭐야 진짜 와.....진짜 모든 트랙이 본인 프로듀싱 아... 한번에 리스펙”
Bad_"가사 외우기 힘듦"
Weird_“비와-멘”

(출처 : 멜론 웹사이트 앨범 리뷰 & 유튜브 뮤비 댓글)

‘$exy $treet’ 소속 비와이의 첫 솔로앨범 <Time Travel>에 대한 반응들. 비와이는 Mnet <쇼미더머니4>에 출연했지만 실력에 비해 의외로 주목받지 못했다는 평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에 재출연한 <쇼미더머니5>에서는 관심집중이다. 이미 힙합씬의 실력파로 활약해온 그의 음악은 요즘 더욱 활발히 ‘Play’ 중이다.

비와이 'The Time Goes On'

 

2. 씨잼(C Jamm) – ‘신기루(Illusion)’

이미지 출처=씨잼 인스타그램

Good_"바쁘신 분들은 0:00 부터 보세요”
Bad_"힙알못들.. 씨잼이 ㅅ윙스 따라갈라면 한참 더해야돼;;"
Weird_“현 피 워!”

(출처 : 유튜브 뮤비 댓글)

앞서 비와이와 마찬가지로 <쇼미더머니5> 재도전 소식에 호불호가 들끓은 래퍼 씨잼(C Jamm). [쇼미더머니3]에서 준결승까지 올랐던 그가 재도전을 위해 예선장을 찾은 모습은 뭇 시청자들과 일반인 지원자들의 눈총을 피할 수 없었다. 한편에선 씨잼의 랩 실력을 제대로 보여주면 될 일이라며 강력한 우승후보로써 호감을 보이고도 있다. 그의 음악들 중에서도 ‘신기루’는 무료로 공개되어 많은 반응을 얻은 곡. ‘신기루’는 ‘힙합플레이야 어워즈 2015’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씨잼(C Jamm) '신기루'

 

3. 지투(G2) – '식구' (Feat. B-Free‚ Okasian‚ Reddy‚ Huckleberry P‚ Paloalto‚ Sway D & DJ Djanga)

이미지 출처: 지투 인스타그램

Good_"실력은 인정한다”
Bad_"듣기 싫으면 듣지 말라는 말씀에 안 듣기로 했습니다ㅠ"
Weird_“현피 연습은 잘 돼가?”

(출처 : 멜론 웹사이트 앨범 리뷰)

강렬한 개성으로 힙합 팬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지투(G2)가 하이라이트레코즈(Hi-Lite Records)에 합류한 뒤 발표한 곡이다. ‘식구’는 말 그대로 하이라이트레코즈의 쫀쫀한 팀워크를 보여주는 곡이기도 하다. 지투 또한 이미 실력파 래퍼로 인정받고 있어 <쇼미더머니5>의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되어 왔다. 그러나 예선에서 가사 실수 등의 미흡한 모습을 보여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다. 팬들은 앞으로 제대로 실력 발휘할 ‘지투’를 기대하고 있다.

지투 '식구'

 

4. 레디(Ready) – ‘생각해’ (Feat. 박재범)

이미지 출처=레디 인스타그램

Good_"당분간 이것만 듣겠군.. 박재범 음색도 그렇고 레디 랩도 당연히 좋지만 비트도 참 잘 뽑은듯”
Bad_"박재범 하드캐리 ㄷㄷㄷ"
Weird_“성형수술빼고 다해줄꺼거든!!!”

(출처 : 멜론 웹사이트 앨범 리뷰)

패셔니스타로도 유명한 레디는 지투와 같은 하이라이트레코즈 소속. 레디의 싱글앨범 ‘생각해’는 박재범의 피처링만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마치 실제 연인을 생각하며 쓴 듯한 가사는 몽환적인 노래분위기에 매력을 더한다. 하이라이트레코즈 멤버 대부분이 참여한 곡 'My Team'에서 ‘쇼미더머니 치트키 안써도 한국 대표’라는 가사가 나오는데, 같이 참여했던 레디에 대한 앞으로의 결과가 궁금해진다.

레디 '생각해'

 

5. 샵건(#Gun) – ‘Reload’

이미지 출처=샵건 인스타그램

Good_"개인적으로 노머시 때도 가장 좋아하는 랩 스타일이었는데, 정말 잘 됐으면 좋겠다.”
Bad_"솔직히 송민호 보러 왔는데 샵건도 괜찮은듯.."
Weird_“그래도 상관없어요, 그림자도 제 거 잖아요”

(출처 : 네이버 tv캐스트 웹사이트)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에서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를 뽑는 서바이벌프로그램 Mnet ‘NO MERCY’에 나왔지만 떨어졌던 샵건. 그는 YG엔터테인먼트 그룹 위너 송민호의 사촌동생으로도 유명하다. 하지만 그의 랩 실력 또한 리스너들 사이에서 유명해졌고, 최근 발매한 믹스테잎 ‘RELOAD’도 호평을 받고 있다. <쇼미더머니5>에서 송민호의 꼬리표를 떼어내고 당당히 올라갈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샵건 'Reload'


(메인이미지= 뮤지션 인스타그램 이미지모음)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