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릭 앤 모티(Rick and Morty)>는 미국 방송사 어덜트 스윔(Adult Swim)에서 방영되는 성인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어덜트 스윔 역사상 최고 흥행작으로 꼽힐 정도로 수많은 마니아를 양산한 인기 프로그램이다. 미치광이 과학자 ‘릭’과 어수룩한 손자 ‘모티’가 함께하는 모험이 주된 내용인데, 성인을 대상으로 한 작품이니만큼 자극적인 요소가 엄청나게 많다.

<릭 앤 모티> 주인공 릭(좌), 모티(우)

공상과학과 하드코어를 넘나드는 덕분에 호불호가 명확히 갈리는 <릭 앤 모티>지만, 지난해 추수감사절엔 누구나 마음 편히 볼 수 있는 특별 영상 <The Poop in My Pants>를 공개했다. <릭 앤 모티>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캐릭터 Mr. Poopybutthole이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는 짧은 영상인데, 보고 나면 이 시리즈를 보지 않은 사람에게도 감동이 밀려들 것이다.

릭 앤 모티 <The Poop in My Pants>

영상 속 주인공인 Mr. Poopybutthole은 <릭 앤 모티> 시즌 2부터 등장한 캐릭터로 주인공 가족의 오랜 친구다. 그가 사진첩을 한 장 한 장 넘기며 반추하는 인생은 너무나 평범해서 아름답다.
이 영상을 보고 <릭 앤 모티>에 흥미가 생겼다면 넷플릭스에서 이제껏 나온 모든 시즌을 볼 수 있다. 단, 위 영상의 분위기를 기대하고 보았다가는 사기당한 기분이 들지 모르니 염두에 두고 시작하길 추천한다.

덧붙여 재미있는 장면 하나, Mr. Poopybutthole 아내의 만삭 사진은 비욘세를 떠오르게 한다.

<The Poop in My Pants> 속 만삭 사진 장면
출처 인스타그램 @beyonce 

 

<릭 앤 모티>와 Run The Jewels가 콜라보한 어덜트 스윔 버전 ‘Oh Mama’ MV

 

<릭 앤 모티> 바로가기ㅣ넷플릭스 

 

Editor

김유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