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阿公 A Gong>

Grandpaㅣ2018ㅣ감독 zozo Jhen, Marine Varguy, Liu Yen-Chen, Ellis Kayin CHAN, Tena Galovićㅣ5분

조문객들로 빼곡한 장례식장에 한 아이가 들어온다. 할아버지의 죽음을 쉽사리 받아들이지 못하는 아이는 종일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장례식장을 지킨다. 장례식이 끝나고 집에 돌아와서도 이내 잠자리에 들지 못하고 생각에 빠져 있던 그때, 문밖에서 오토바이 경적소리가 울린다. 이끌리듯 밖으로 나선 아이는 희미한 불빛을 따라 무작정 뛰기 시작하는데.

대만을 배경으로 한 단편 애니메이션 <阿公 A Gong>은 할아버지의 죽음을 받아들이는 7세 소년의 내면 여행을 그린다. 갑작스런 이별을 실감하지 못하고 종일 어리둥절해있던 아이는 아무도 없는 새벽의 길거리에서 문득 할아버지의 부재를 느끼고 그제서야 목 놓아 울기 시작한다. 그런 소년 앞에, 할아버지의 눈매를 꼭 닮은 강아지 한 마리가 나타나고, 그들이 서로 마주보는 모습을 비추며 엔딩크레딧이 오른다.

잔잔하지만 울림 있는 스토리로 깊은 여운을 남기는 이 작품은 프랑스 영상 전문학교인 고블랭(Gobelins)에 재학중인 다섯 명의 학생이 의기투합해 만들었다. 죽음이라는 무거운 소재를 과장된 슬픔으로 표현하지 않으면서 한 폭의 수채화처럼 담담하고 예쁘게 그려낸 작품은,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 보낸 슬픔을 경험한 이들 모두에게 찡한 감동과 위로를 안긴다.

수준 높은 완성도와 촘촘히 짜인 플롯으로 무궁한 영감을 선사하는 고블랭 학생들의 작품을 공식 비메오 채널에서 모두 만나자.

 

Gobelins 비메오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