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흐르고 아이는 자라고 시대는 이어진다는 걸 우리 모두 알면서도 잊은 채 살곤 한다. 가끔 자신의 어릴 적 사진이나 부모님의 젊은 시절 사진을 볼 때 놀라면서도 왠지 슬퍼지는 건 흐른 세월을 절감하기 때문일 테다.

<1990->

1990-ㅣ2018ㅣSean Wangㅣ2분

샌프란시스코 출신의 영상제작자 Sean Wang은 가족의 홈비디오를 엮어 <1990->라는 작품을 만들었다. 1990년, 그의 누나가 태어난 해의 어떤 장면으로 시작하는 이 영상은 과거와 현재를 교차하며 비춘다. 2분밖에 되지 않는 작품은 시간이 얼마나 빠른지, 그러나 그 시간 동안 경이로운 순간들은 얼마나 자주 찾아오는지 고스란히 보여준다. 특히 아이가 자라 엄마가 되고, 엄마와 아빠는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되면서 과거와 현재가 연결되는 장면은 진한 여운을 남긴다.

구글 광고 <Funny you should ask…>

작품을 만든 Sean Wang은 USC의 School of Cinematic Arts를 졸업한 후, 젊고 유망한 크리에이터들에게 기회를 주는 구글 크리에이티브 랩의 프로그램, ‘구글 파이브(Google Five)’의 멤버로 활동했다. 이후 그는 구글 광고 <Funny you should ask…>로 호평받으며 구글 광고의 명성을 잇기도 했다. 현재는 뉴욕에서 프리랜서 디렉터로 일하며 다양한 협업 작품과 개인 작업물을 선보이고 있다.

 

Sean Wang 홈페이지 
Sean Wang 인스타그램 

 

Editor

김유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