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카모메 식당> 속 시나몬롤 만드는 장면

반죽 밀어 버터 바르고 시나몬 파우더와 흑설탕을 솔솔 뿌린다. 김밥 말듯 돌돌 만 후 조그맣게 썰어 오븐에 구우면? 영화 <카모메 식당>(2006) 속 시나몬롤 완성. 홈베이킹 메뉴라는 느낌이 짙어서인지, 이 정다운 빵을 제대로 내놓는 빵집을 찾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시나몬롤에 커피 한잔은 추워지면 더 생각나는 조합이다. 그래서 모은 서울과 제주의 시나몬롤 맛집들.

 

SF bagels

출처 SF bagels 인스타그램 

연남동 동진시장 골목길에는 먹음직스러운 빵이 가지런히 놓인 빵집 SF bagels이 있다. 이름처럼 다양한 베이글이 주메뉴인데, 사워도우(sourdough)와 유기농 재료를 사용해 단단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이곳의 베이글은 단연 훌륭한 메뉴지만, 진열대 한켠에 야무지게 자리한 시나몬롤 또한 그냥 지나쳐선 안 된다. 역시 사워도우로 만든 시나몬롤은 독특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내며, 보통 시나몬롤보다 훨씬 더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시나몬롤의 종류도 오리지널, 애플, 비건 등으로 다양해 취향에 따라 고르기 좋다.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빵을 만들고자 하는 주인의 고집과 정성이 느껴지는 곳.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46길 29 수목원
전화 02-333-0823
영업시간 11:00~21:00, 화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베이크샵 스니프

출처 베이크샵 스니프 인스타그램 

서귀포에 자리 잡은 베이크샵 스니프(Bakeshop Sniff)는 시나몬롤과 밀크쉐이크 전문점이다. 이름만 ‘전문점’이 아니라, 이곳에는 정말 처음 보는 시나몬롤이 가득하다. 유럽 홈메이드 스타일의 기본 시나몬롤은 물론이고, 제주 구좌에서 난 당근 시나몬롤, 밥 대신 먹어도 충분할 베이컨 시나몬롤, 크림치즈와 누텔라로 만든 레드벨벳 시나몬롤 등 새로운 맛의 시나몬롤까지 준비되어 있다. 베이크샵 스니프는 한 계절에만 맛볼 수 있는 시즌 메뉴 역시 선보인다. 바질이 듬뿍 들어간 여름 한정 메뉴는 내년을 기약해야겠지만, 가을을 맞아 내놓은 사과 소보로(애플 크럼블) 시나몬롤은 당장이라도 만날 수 있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신서귀로 32
전화 070-8845-0727
영업시간 11:00~20:00(목~월), 14:00~20:00(수), 화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듀꼬뱅

출처 듀꼬뱅 인스타그램 

공구 상점, 옷 가게, 슈퍼, 분식점 등이 들어선 동교동 골목, 듀꼬뱅(Deux Copains)은 온종일 바쁘게 돌아가는 이 거리를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지켜온 빵집이다. 한 달 사이에도 수많은 가게가 생겼다가 사라지는 동네에서 듀꼬뱅이 오랜 시간 버틸 수 있었던 건 오로지 우리 밀, 천연 버터 등 좋은 재료로만 만들어낸 맛, 사려 깊은 서비스라는 기본에 충실한 덕분이다. 이곳의 시나몬롤 역시 잔꾀 부리지 않은 정직하고 풍성한 맛을 낸다. 버섯을 닮은 모양의 커다란 시나몬롤 페이스트리 안에는 건포도와 견과류가 아낌없이 들어가 있다. 촉촉하고 폭신해 식빵같이 부담 없는 스타일의 시나몬롤을 이곳에서 맛보자.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27길 31
전화 070-8632-2279
영업시간 07:00~23:00, 일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러스트 베이커리

출처 인스타그램 @mansol_kim 

문래동에 자리한 러스트 베이커리(Rust Bakery)는 지난 7월 문을 열었다. 주택을 개조해 널찍하고 층고가 높은 이 공간은 철공소를 비롯한 공장이 많은 동네 분위기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베이커리 카페인 이곳의 대표 메뉴는 페이스트리와 미트 파이 등 친근한 빵들. 시나몬롤(시나몬 페이스트리) 역시 뛰어나다. 아기자기하거나 세련되지는 않지만, 편안하게 손으로 뜯어먹고 싶은 두툼한 스타일. 무수한 겹으로 싸여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 사이사이로 듬뿍 발린 시나몬 향이 퍼진다. 페이스트리 스타일의 시나몬롤을 좋아한다면 러스트 베이커리로 가자.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79길 15
전화 070-8805-0815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인스타그램 

 

 

메인 이미지 출처 베이크샵 스니프 인스타그램 

 

Editor

김유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