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Don’t Want to Go Back Alone>

Eu Nao Quero Voltar Sozinhoㅣ2010ㅣ감독 Daniel Ribeiroㅣ17분

같은 반인 ‘레오’(기예르메 로보)와 ‘지’(테스 아모림)는 단짝이다. 지는 시각장애를 가진 레오를 매일 집까지 바래다준다. 어느 날 레오와 지의 반에 ‘가브리엘’(파비오 아우디)이라는 소년이 전학 오고, 레오와 지가 그와 함께 하교하면서 세 사람은 가까워진다. 시간이 흐르며 레오와 가브리엘 사이엔 묘한 감정이 피어오른다. 세 사람의 눈부신 성장담, <Eu Não Quero Voltar Sozinho(I don’t want to go back alone)>을 보자.

<Eu Não Quero Voltar Sozinho> (영어 자막 제공)
유튜브 채널 ‘게이치않아’에서 번역한 한글 자막 영상

영화는 세 사람 사이에 맺히는 여러 빛깔 감정을 그린다. 청춘은 마음을 감추는 데 서툴고, 영화는 그 서툰 순간을 담백하게 포착한다. 레오의 말 한마디에 출렁이는 지의 표정, 가브리엘의 팔을 잡아끄는 레오의 몸짓, 레오의 속마음을 듣는 가브리엘의 은근한 미소는 풋풋하고 아름다워 마음을 파고든다.

<그의 시선> 포스터

2010년에 만들어진 이 단편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었고, 자연스러운 연기를 선보인 배우들 역시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힘입어 2014년엔 단편과 같은 배우가 출연한 장편 영화 <그의 시선(The Way He Looks)>이 제작되었다. 장편은 단편보다 좀 더 큰 범위의 이야기를 다루며 작품성을 인정받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퀴어 영화상이자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선보이는 퀴어 영화 중 가장 뛰어난 작품에 수여하는 ‘테디 어워드’에서 테디상을 거머쥔다. <그의 시선>에 대한 모든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의 시선> 트레일러

 

<그의 시선> 공식 홈페이지 

 

Editor

김유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