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공기 속 수분이 볼에 닿는 계절. 여름엔 모든 사물의 채도가 높아지는 것만 같다. 열매는 더 붉고, 잎은 싱그러우며 물은 빛을 받아 반짝인다. 에디터처럼 여름을 사랑하는 이를 위해 여름 정경을 담은 영상을 두서없이 모았다.

 

1. 에르메네질도 제냐의 SS18 비치웨어 패션 필름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고급 남성복 브랜드 에르메네질도 제냐(Ermenegildo Zegna)가 2018 여름 비치웨어 컬렉션 패션 필름을 공개했다. 이탈리아 카프리섬과 아말피 해변에서 촬영했다는 이 영상엔 한 번쯤 꿈꿔본 여름 풍경이 다 들었다. 지중해의 빛깔, 작은 보트와 다이빙, 비치타월과 유럽식 모자이크 타일, 물이 뚝뚝 떨어지는 원색 수영복, 그을린 청춘 같은.

패션 필름 스틸컷. 출처 – 에르메네질도 제냐 공식 인스타그램 

 

 

2. 마틸다의 ‘YOU’ 뮤직비디오

마틸다(Matilda)는 노르웨이의 뮤지션이다. 그의 첫 싱글 ‘When Something Ends’(2013)는 노르웨이 라디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이후 발표한 앨범 <A Heart>(2013)와 <Serendipity>(2015) 역시 독특하고 강한 인상을 남겼다. 그가 지난달 공개한 싱글 ‘YOU’엔 나른하고 청량한 여름 감성이 잔뜩 묻어 있다. 무엇보다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가 압권. 노르웨이의 여름을 배경으로 두 소녀의 사랑이 펼쳐진다. 남부 유럽이나 아시아와는 사뭇 다른 북유럽의 여름 풍경과 다채로운 색감은 기분 좋은 생경함을 안긴다. 그러나 뮤직비디오 속 여름을 완성하는 건, 두 소녀 사이를 오가는 여름보다 더운 감정.

뮤직비디오 스틸컷

마틸다 인스타그램 

 

 

3. 일본, 우기(雨期), 농촌

여름은 농촌에 신비로운 기운을 덧입힌다. 비가 내리는 날이면 논은 생기로 가득하고 산마루에는 물안개가 서린다. 이 영상엔 그런 풍경이 있다. 영상을 촬영한 사람은 분명 비 오는 여름날을 허투루 넘길 수가 없었을 거다. 그래서 그는 산책하며 찍었고, 덕분에 예사롭고 고요한 정경이 주는 아름다움을 우리도 보고 들을 수 있게 됐다.

<Rainy Season in Japan> 스틸컷

 

메인 이미지 출처 ‘Matilda’ 인스타그램 

 

Editor

김유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