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소녀가 만든 눈사람이 마술을 부려 환상적인 그림자 영상을 선사한다. 소녀는 눈사람을 냉장고에 보관해 녹지않게 한 뒤 겨울마다 불러내 같이 노는 친구가 된다. 어느덧 소녀는 성인이 되어 고단한 삶에 지쳐 눈사람을 잊고 지내다, 사무실에서 스탠드 불빛에 비친 그림자 영상을 보고 문득 옛 친구를 떠올리고는 차고에 방치했던 냉장고를 다시 열어 보는데... 

쇼트 애니메이션 <Lilly and the Snowman>

캐나다의 최대 극장 체인 씨네플렉스(Cineplex)가 영화의 즐거움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광고 영상이지만,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감동으로 유튜브에서 이미 오래 전에 천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유튜브 댓글에 의하면, 성인이 된 소녀가 냉장고에서 지친 눈사람을 다시 꺼낼 때 감동의 눈물을 흘리는 사람도 많다고 한다. 마지막 엔딩 자막으로 나오는 “Make Time for What You Love(사랑하는 걸 위해 시간을 내라).”는 말이 인상적이다. 영상 내내 흘러나오는 주제곡 ‘Follow You Follow Me’ 영문 가사가 자막으로 나오는 버전으로 다시 음미해보자.

주제곡은 영국 밴드 제네시스(Genesis)가 1978년 발표한 싱글 'Follow You Follow Me'를 바르셀로나에서 활동 중인 프랑스 가수 애덜린(Adaline)이 편곡해 불렀다. “I Will Follow You, Will You Follow Me(내가 널 따라 갈 테니, 너도 날 따라 올래?)”라는 가사가 이 애니메이션의 주제 음악으로 꼭 어울린다.

제네시스의 오리지널 'Follow You Follow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