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초에 첫선을 보인 이탈리아 비디오 아티스트 리노 스테파노 타글리아피에로(Rino Stefano Tagliafierro)의 애니메이션 <Beauty>는 르네상스 시대부터 19세기까지의 명화 120여 점을 보여준다. 여기에는 삶과 죽음, 사랑과 증오와 같은 다양한 생의 순간을 포함하고 있다. 창작자의 표현대로 ‘생의 감정들(Emotions of Life)’을 묘사한 위대한 화가들의 그림을 10분에 걸쳐 감상해 보자. 2015년 칸영화제 쇼트필름 코너 등 다수의 국제 영화제에 초청되면서 국제적 관심을 받은 작품이다.

이탈리아의 영상 디자인 스튜디오 카르마차이나(Karmachina)의 공동 창업자인 감독은 그래픽 디자인이나 광고, 영화 제작뿐만 아니라 미술관이나 박물관의 비주얼 작업 일을 하고 있다. 2015년에는 코카콜라 광고 <Untouched>로 런던(LIA Award)과 뉴욕(CLIO Award)에서 수상하였으며, 영화에도 관심을 보여 박찬욱 감독의 영화 <A Rose Reborn>(2014)이나 올해 인디포스트가 무료영화로 소개한 다큐멘터리 <데이빗 린치: 아트 라이프>(2016)의 디자인 일을 맡기도 했다.

리노 스테파노 타클리아피에로 감독

최근에는 <Beauty>와 비슷한 콘셉트로 신작 <Peep Show>(2016)를 제작하기도 했다. 에로틱한 명화들을 같은 방식으로 작업하였는데, 현재 페스티벌에 출품 중이라 예고편 영상만 공개하고 있다.

<Peep Show> 트레일러

 

창작자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