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 걸>

The Snow Girlㅣ2017ㅣ연출 Mixtape Clubㅣ4분

검은 단발머리에 검은 눈동자를 지닌 일본인 소녀 '유키'. 사람들은 그가 또래 아이들과 다르다고 하지만, 정작 그 이유를 알 수 없는 유키는 혼란스럽기만 하다. 궁금증을 견디지 못하고 아버지에게 질문을 던진 유키는 가족의 과거와 자신의 출생에 관한 뜻밖의 비밀을 전해 듣게 되는데.

단편 애니메이션 <The Snow Girl>

애니메이션 전체를 뒤덮은 하얀 눈발, 넓게 펼쳐진 설원에 꼭 어울리는 굵직한 그림체가 시원한 감상을 안겨준다. 빠르게 휘몰아치는 전개, 여기에 배경음악과 내레이션이 적절하게 섞여들며 몰입도를 높인다. <스노우 걸>은 오래전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일본의 유명한 설화, ‘유키온나(Yukionna)’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단편이다. 아름다운 인간 여성의 모습을 한 채 깊은 밤 산속 오두막을 찾아가, 자고 있는 사람들을 향해 흰 숨을 내뿜어 죽인다는 전설 속 요괴 '유키온나'는, 모정 때문에 인간을 그냥 살려 두는 어머니의 모습으로 새롭게 각색됐다.

아동 베스트셀러 작가 아담 지드위트즈(Adam Gidwitz)가 시나리오를 완성하고 뉴욕의 영상 스튜디오 '믹스테잎 클럽(Mixtape Club)'이 연출을 맡은 작품으로, 애선스국제영화제(Athens International Film and Video Festival)와 보스턴독립영화제(IFFBoston)를 비롯한 여러 영화제에 초청 상영되었다. 다양한 브랜드, 아티스트들과 협업하여 만든 2백 편이 넘는 비디오를 믹스테잎 클럽 비메오 채널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Mixtape Club 비메오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