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think I love you>

2017ㅣ감독 Xiya Lanㅣ6분

오선보가 있다. 가느다란 줄 위에서 사람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사랑을 주고, 또 받는다. 용기 있게 건넨 사랑 고백이 거절을 당하기도 하고, 지나친 사랑이 집착과 구속이 되어 돌아오기도 한다. 시련과 아픔이 많은 사랑이라 할지라도, 사랑받고 사랑하는 행위는 오래도록 멈추지 않고 오선보 위에 옮겨져 저마다의 이야기가 된다.

화려한 그림체도 아니고, 그럴듯한 컴퓨터 그래픽 기술로 치장하지도 않았다. 사랑이라는 모호하고도 단순한 주제를 다양한 형태와 대상으로 펼쳐 보이는데, 표현 방식이 기발하면서도 현실적이어서 오선보에 스치는 다양한 인연 중 ‘나’의 이야기도 어느 한구석에 숨어있을 것만 같다. 아름답고 멋진 경험을 선사했던 사람이 가장 필요한 순간 곁을 훌쩍 떠나버리는가 하면, 한낱 보잘것없어 보이던 사랑이 비를 피할 지붕이 되어 주기도 하듯 사랑은 여러 형태로 존재하고 또 사라진다. 애니메이션의 마지막, 모든 이야기의 조각들이 오색빛깔의 음표가 되어 오선 위에 흘러내리는 장면은, 미숙하거나 불완전한 사랑도 그 자체로 완벽한 경험과 추억이었음을 너그럽게 드러낸다.

중국 톈진 출신의 디자이너 겸 애니메이터 Xiya Lan은 치과에서 이 뽑기, 무더운 날 아이스크림 먹기, 공놀이하기 같은 지극히 평범하고 단순한 소재를 기발한 상상력으로 비틀거나 뒤집는다. <I think I love you>는 칼아츠 아트스쿨(CalArts)에서 애니메이션학을 전공한 감독의 마지막 졸업작품으로, 대학교 재학 기간에 제작한 단편 애니메이션 <You look scary>(2016)는 2017 영국아카데미시상식(BAFTA) 단편 부문에 선정되며 작품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두 작품을 비롯한 총 13편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Xiya Lan 감독의 공식 비메오 채널에서 모두 만나보자.

Xiya Lan 비메오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