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를 마시면서 생기는 궁금증 하나. 무수한 종류가 있는데 신기하게도 각기 다른 맛을 내고, 이름까지 개성 있는 크래프트 비어들은 누가 만들었을까? 평소 이런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다면 ‘그레이트 코리안 비어 페스티벌’(이하 GKBF)에서 해답을 얻자.

2013년부터 시작한 국내 최초 크래프트 비어 축제 GKBF에서는 크래프트 맥주뿐만 아니라 푸드 페어링, 라이브 공연 같은 다채로운 행사를 경험하고 만날 수 있다. 그중 브루 마스터 혹은 브루어리 관계자들이 하루에 한 명씩 무대로 올라와 관객들과 이야기하는 ‘브루어와의 만남’은 평소 크래프트 비어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놓칠 수 없는 기회. 알고 가면 더 좋을, 국내외를 대표하는 저명한 4명의 브루 마스터 및 브루어리 관계자들을 미리 만나보자. 또한 미국 스트리트 푸드의 대표 브랜드이자 올해 10월 말 한국 첫 매장을 이태원에 여는 할랄가이즈(The Halal Guys)의 식사권 이벤트도 놓치지 말 것!



1. ‘갈매기 브루잉’ 헤드 브루어 Ryan Blocker

갈매기 브루잉 컴퍼니는 2014년 5월 부산에서 양조를 시작했다. 부산 최초의 미국 스타일 맥주 양조장을 보유하고 있는 갈매기 브루잉은 기발한 맥주 레시피와 아이디어를 내기 위해 늘 노력한다. 당연히 갈매기 브루잉의 모든 맥주는 갈매기 브루잉 양조장에서 직접 만들어진다. 엄선한 재료로 맥주를 만드는 헤드 브루어 Ryan Bloacker와의 만남은 9월 30일(금) 오후 5시에 진행한다.



2. ‘더부스 브루잉’ 김희윤 대표

더부스 브루잉은 김희윤 대표를 중심으로 실험적인 맥주를 만드는데 집중한다. 2013년 오픈한 ‘더부스’ 경리단점을 시작으로 ‘미켈러 바’를 포함하여 10개의 펍을 운영 중이며, 경기도 판교에 있는 ‘더부스 판교 브루어리’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더부스 브루잉 다음으로 크래프트 비어 전문 수입사인 ‘더부스 콜드체인’을 시작하였으며, 올해 말에는 미국에 ‘더부스 제2브루어리’도 오픈할 예정이다. 김희윤 대표와의 만남은 10월 1일(토) 오후 1시에 진행한다.



3.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 브루 마스터 김재현

항상 즐거웠던 기억만 있는 ‘놀이터’를 회사의 명칭으로, ‘Don’t pause, just play’를 경영철학 삼아 즐겁게 맥주를 만드는 브루 마스터 김재현. 그는 ‘North peak brewing company’, ‘jolly pumpkin brewpub’, ‘Grizzly peak brewpub’, ‘Jolly pumpkin Dexter’, ‘Blue Tractor BBQ brewpub’, ‘Bastone brewpub’ 같은 해외 브루펍에서 두루 활동한 인물이다. 현재는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 이사로서 양조장 관리뿐 아니라 레시피 개발, 음식개발, 제품개발, 영업 등 다양한 업무를 맡고 있다. 김재현 브루마스터는 10월 2일(일) 오후 2시에 만날 수 있다.



4. ‘어메이징 브루어리’ 브루어 김영근

이름부터 어메이징(amazing)한 어메이징 브루어리는 성수동의 오래된 목조 건물을 개조해 만든 맥주 양조장 및 탭룸으로, 1595년에 지어진 건물을 기념하여 국내 최대규모인 59개의 탭이 설치되어 있으며, 자체 맥주뿐 아니라 국내/외 유명 맥주 중에서 엄선한 게스트탭도 맛볼 수 있다. 어메이징 브루어리의 김영근 브루어는 2013년 국내 최대 맥주동호회인 ‘맥만동’ 서울 경기지역 운영자 출신이다. 이태원 크래프트 비어의 성지인 ‘사계’와 부산의 ‘와일드 웨이브 브루잉’을 거쳤고, 부산과 인천에서만 수백차례에 걸친 홈브루잉을 통해 대회에서 다수 입상한 실력파. 여행에세이 [벨기에에 마시러 가자](2015, 제이앤제이제이) 저자이기도 하다. 현재는 미국의 저명한 맥주 기관 BJCP의 Apprentice judge로 활동하고 있다. 김영근 브루어와의 만남은 2016년 10월 3일(월), 오후 2시에 진행한다.


2016 Great Korean Beer Festival
일정 9월 30일(금) ~ 10월 3일(월)
시간 13:00~22:00
장소 용산역 아이파크몰 야외광장 (지하철 1호선 용산역 야외)
홈페이지 www.greatkoreanbeerfestival.com
페이스북 www.facebook.com/greatkoreanbeerfestival



GKBF X 인디포스트가 제공하는
‘The Halal Guys’ 식사권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에서 인디포스트 앱을 다운로드하여 본 이벤트 페이지 게시물에 ‘내가 맥주를 사랑하는 이유’를 댓글로 달아 주신 분들 중 5명을 추첨하여 '할랄 가이즈(The Halal Guys)’의 식사권을 1인당 2매씩 드립니다. 할랄 가이즈는 미국 스트리트 푸드의 대표 브랜드로, 올해 10월 말 한국에서 첫 번째로 이태원 매장을 개점합니다.

응모 방법 인디포스트 앱 다운로드, 회원가입 후 본 게시물에 댓글 달기 (댓글 형식: 응모자 실명 / 이메일 주소 / ‘내가 맥주를 사랑하는 이유’)
응모 기간 10월 3일(월) 까지
당첨 발표 10월 4일(화), 댓글에 기재한 이메일로 당첨 공지 & 페이스북 공지
당첨 인원 5명(1인 2매)
당첨 경품 할랄 가이즈 식사권 1인당 2매(Free Entree권으로 레스토랑에서 정한 메뉴를 1매당 1개씩 제공. 할랄 가이즈를 오픈하는 10월 말부터 사용 가능)
(※ 댓글에 기재한 이메일로 온라인 예매권을 지급합니다.)

▶인디포스트 어플 다운로드 받기
IOS 앱스토어에서 다운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에서 다운



당첨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