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뜻한 봄과 잘 어울리는 해외 뮤지션 두 팀의 공연을 소개한다. 틴 데이즈(Teen Daze)와 모차르츠 시스터(Mozart’s Sister). 두 사람은 각각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와 퀘벡에서 활동하는 일렉트로닉 뮤지션으로 기타, 키보드, 보컬, 미디 등을 홀로 연주한다는 공통점을 지녔다.

이들은 신뢰 높은 인디 음악 매체 <피치포크(Pitchfork)>는 물론 유튜브 음악 채널 <마제스틱 캐주얼(Majestic Casual)>, 미국 내 주목받는 세계적인 매거진 <Fader>와 <Noisey>가 주목하는 뮤지션이다. <NYLON>과 같은 패션지에서도 다뤄졌으며, 이밖에도 <Exclaim!>, <AllMusic>, <Sputnik Music> 같은 매체에서 별 넷 이상의 평가를 얻었다.

 

모차르츠 시스터와 틴 데이즈

때로는 풍성하고 산뜻한 느낌을, 때로는 부드럽고 아름다운 느낌을 전하는 이들의 음악을 편집숍이나 인터넷이 아닌 공연장에서 만나볼 시간이다. 이번 공연은 최근 온더레코드 쇼케이스를 함께 하기도 했던 밀크 뮤직이 후원하며, 최근 가장 이질적이면서도 이슈가 된 LAD 문래에서 오는 토요일 늦은 6시에 열린다. 공연을 보기에 앞서, 이들의 음악을 미리 경험해보자. 

 

Teen Daze

틴 데이즈(Teen Daze)는 2010년 첫 EP 앨범 <Four More Years>를 발표한 제이미슨 아이삭(Jamieson Isaak)의 1인 프로젝트 밴드다. 비록 셀프 릴리즈였지만 <피치포크(Pitchfork)>를 비롯한 소수 매체가 그를 알아봤고, 이듬해 2011년 그는 미국 텍사스에서 열린 SXSW 페스티벌에 참가한 후 캐나다 투어를 거치면서 활동 영역을 점차 넓혀왔다. 올해 2월에는 다섯 번째 LP <Themes For Dying Earth>(2017)를 발표하고 4월부터 7월까지 아시아를 시작으로 한 월드 투어를 돌 예정이다.

 

Teen Daze ‘Cycle’ (Official Audio)

틴 데이즈는 드림 팝, 엠비언트, 칠웨이브부터 하우스, 락 음악까지 인디 팝이라는 장르 안에서도 다채로운 색을 표현하는 음악가다. 그는 리믹스 작업으로도 유명한데, 2012년부터 2014년까지 본 이베어(Bon Iver), 타이코(Tycho), 로컬 네이티브스(Local Natives), 재패니스 월페이퍼(Japanese Wallpaper), XXYYXX, 지라피지(Giraffage) 같은 뮤지션들의 오피셜 리믹스를 발표하며 탄탄한 기본기와 본인만의 개성을 입증했다. 

Bon Iver ‘Perth’ (Teen Daze Remix)

 

Teen Daze ‘Morning World’ M/V

틴 데이즈의 음악은 귀에 큰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은근히 리드미컬하다. 언제 들어도 편안한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몽환적이고 신비롭다. 누군가는 그의 음악을 두고 아름답고 순수하다고 말하기까지 했다. 기타와 키보드를 모두 다루는 전자음악가 틴 데이즈의 공연은 연주 중심의 라이브를 좋아하거나 각종 이펙터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더없이 좋은 공연이 될 것이다.

Teen Daze 밴드캠프 계정 teendaze.bandcamp.com/

 

Mozart’s Sister

독특한 이름을 가진 뮤지션, 모차르츠 시스터(Mozart’s Sister)는 2013년 싱글 <Hello>로 데뷔했다. 11곡이 실린 앨범 <Being>(2014)과 EP <Eternally Girl b​/​w Angel Cassette Single>(2016)을 거쳐 올해 2월, 새 앨범 <Field of Love>(2017)를 발표하고 첫 내한공연을 가진다. 모차르츠 시스터의 음악은 장르를 따지자면 익스페리멘탈 팝에 가깝고, 레이블 PC Music이 선보이는 인터넷 음악 계열과도 흡사하다. 무엇보다 여성 보컬과 밝은 분위기, 전자음악의 구성과 폭넓은 신스의 활용이 돋보인다. 그는 비슷한 음악을 하는 소피(SOPHIE)와 함께 작업한 바 있고, 싱어송라이터이자 음악 프로듀서, 뮤직비디오 감독인 그라임스(Grimes)와는 더없이 친한 친구다. 

 

Mozart's Sister ‘Angel’ M/V

 

MOZART'S SISTER ‘MOZART'S SISTER’ M/V


모차르츠 시스터 역시 모든 악기를 혼자서 연주하는 멀티 인스트루멘탈리스트다. 강하고 힘 있는 라이브 연주와 소란스럽지 않은 쇼맨십에서 깔끔한 멋이 느껴진다. 트렌드에 가까운 인터넷 음악이나 카와이 씬 등 귀엽고 예쁜 음악에 관심 있는 사람에게 모차르트 시스터의 음악은 새로운 경험과 활기가 되어줄 것이다.

모차르츠 시스터 밴드캠프 계정 mozartssister.bandcamp.com/

 

Teen Daze & Mozart’s Sister

일시 4월 29일 토요일 늦은 6시
장소 LAD 문래 (영등포구 경인로 755)
출연 틴 데이즈, 모차르츠 시스터
티켓 가격 44,000원 / 현장판매 55,000원
예매처 멜론티켓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