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은 특별한 온라인 공연이 열린다. MSB의 공연 브랜드 CASPER LIVE가 선보이는 <CLUB CASPER 2021>. 다가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총 6일간 K-POP 플랫폼 어메이저와 케이브콘에서 열린다.

종래 온라인 공연과는 차별화된, 독특하고 신선한 공연 콘셉트가 눈에 띈다. 이벤트에 등장하는 것은 비단 아티스트만이 아니다. 독특한 개성을 지닌 인형 관객이 6일 간의 여정에 동참한다. 박문치와 실리카겔을 필두로 한 총 열두 팀의 아티스트는 랜선 너머의 실재하는 관객이 아닌, 가상 세계 속 패키지 여행을 떠난 인형 관객들과 함께 소통한다. 플랫폼을 통해 공연에 접속한 유저들은 이들 간의 호흡을 실시간으로 시청하게 된다. 그야말로 액자식 구성인 셈. 얼음 협곡과 사막, 동굴 등 마치 RPG 게임 속 필드를 옮겨놓은 듯한 배경이 흥미롭다.

대략적인 스토리는 다음과 같다. 가이드 '패티'의 인솔 아래 패키지 투어를 출발하게 된 인형 여행객들은 볼품없는 관광지에 도착해 큰 실망을 안게 된다. 여행사의 화려한 문구에 깜빡 속은 것을 알게 돼 실망감에 휩싸이던 것도 잠시, 필드를 수호하던 뮤지션들을 만나 환상적인 공연을 맞이하며 본격적인 이벤트가 시작된다. <CLUB CASPER 2021>의 아트 디렉팅과 공동 기획에 참여한 Azikazin Magic World는 모든 인형에 생동감 넘치는 모습과 개성 강한 인물상을 부여해 극에 탄탄한 서사를 불어넣었다.

다종다양한 아티스트 라인업을 체크하며 어떤 공연을 관람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진 이들을 위해 <CLUB CASPER 2021>의 투어 가이드를 준비했다. 장르와 스타일에 따라 총 다섯 케이스로 분류하였으니 각자에게 알맞은 공연을 찾아 관람할 수 있다.

 

Case 1. 답답한 가슴을 시원하게 긁어줄 무언가를 찾는 누군가에게

TRPP | 실리카겔 | 김뜻돌

TRPP

어느 날 홀연히 등장해 꿈결 같은 슈게이징 사운드로 단숨에 음악 팬들을 사로잡은 TRPP, 사그라들 줄 모르는 열기와 함께 더욱 강렬한 음악으로 돌아온 실리카겔, 그리고 청춘의 푸른색을 덧입힌 록 사운드로 색다른 멋을 선보이고 있는 김뜻돌. 이 세 팀의 공통점은 누구보다 뜨거운 연주를 자랑하는 록 밴드라는 점이다. 시원시원한 이들의 음악은 저마다의 이유로 꽉 막힌 가슴을 뻥 뚫어줄 것이다. 잠시나마 현실을 잊고 음악 속에 빠져 고개를 앞뒤, 좌우로 흔들어보자.

 

Case 2.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레트로 사운드를 사랑하는 당신은?

기린 | 박문치

박문치

20세기를 통과해온 이들에겐 익숙한 반가움을, 그렇지 않은 이들에겐 낯선 신선함을 선사하는 두 뮤지션을 소개한다. 각자의 세련된 방식으로 레트로 사운드를 표방하고 있는 기린과 박문치는 1990년대 음악을 맛깔나게 소화하여 요즘 음악으로 재탄생시킨다. 각각 8BallTown과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에 소속된 두 뮤지션의 독보적인 개성은 레트로 문화를 사랑하는 많은 이들을 위한 매력적인 선물이다.

 

Case 3. 지나간 여름의 따사로운 햇살이 그리워지는 순간

웨이브 투 어스 | 까데호

까데호

뜨거운 여름은 가고 어느덧 선선한 바람이 얇은 외투를 꺼내게 만드는 계절이 돌아왔다. 그런데도 후루룩 지나간 그 계절이 안타까워지는 사람이라면 웨이브 투 어스와 까데호의 바이브를 권해본다. 이미 ‘summer’라는 단어를 전면에 강조하고 있는 두 팀인 만큼 여름 특유의 여유롭고 나른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들의 음악은 순식간에 파도 소리 가득한 한여름 해변가로 당신을 데려간다.

 

Case 4. 라이브 연주의 색다른 묘미를 한껏 맛보고 싶다면

뷰티풀 디스코 | 모과 | 라이언클래드

라이언클래드

흔히들 ‘라이브 연주’하면 떠올리는 클래식한 악기 없이 전자 악기만으로 누구보다 현란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이들이 있다. 무대 뒤 편에서 묵묵히 활동하던 전통적인 프로듀서의 모습을 넘어 MPC, 보코더, 신디사이저, 드럼머신 등을 활용하여 비트가 만들어지는 일련의 과정을 눈앞에서 실시간으로 선보이는 3명의 프로듀서 모과, 뷰티풀 디스코, 라이언클래드는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색다른 멋으로 음악 팬들의 기대를 만족시킬 것이다.

 

Case 5. 누구보다 신선한 사운드에 목말랐던 리스너를 위해

키라라 | Y2K92

키라라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통한 신선한 충격을 받길 원하는 리스너들이라면 지금부터 소개할 두 뮤지션을 주목하자. ‘예쁘고 강한 음악’이라는 소개에 어울리는 강렬한 일렉트로닉 사운드로 전자 음악 씬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키라라와, 돌연 <쇼미더머니 10>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던 시모와 지빈의 듀오로 결성되어 비주얼을 비롯한 다양한 요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Y2K92의 음악은 얼핏 낯설다가도 이내 그 신선함에 매료되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다. 무언가 새로운 것을 찾고 있다면 안성맞춤이다.

 

* 출연 아티스트

10/11(월) 김뜻돌, 박문치
10/12 (화) TRPP, 기린
10/13 (수)모과, 키라라
10/14 (목) 웨이브투어스, 까데호
10/15 (금) Beautiful Disco, Y2K92
10/16 (토) 라이언클래드, 실리카겔

 

<CLUB CASPER 2021>

일시 2021년 10월 11일 (월) ~ 10월 16일 (토) 저녁 8시
공연 형태 온라인 공연
티켓 예매 케이브콘 (@kavecon_official), 어메이저 (@amazer_official_global)

 

예매 링크

* 어메이저는 앱을 통해, 케이브콘은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Writer

_____
Editor
포크라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