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의 틴에이지 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의 데뷔곡 ‘Drivers License’가 올해 1월 8일 뮤직비디오와 함께 발매되어 미국, 영국, 호주, 스웨덴 등 많은 나라에서 차트 수위에 오르며 주목을 받고 있다. 빌보드 차트뿐만 아니라,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아마존 뮤직 등 주요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도 수위를 달리고 있으며, 스포티파이에 올라온 지 넷째 날에는 하루 1,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홀로 피아노를 치며 자신의 괴로운 심정을 담은 이 곡은 감성적인 멜로디와 쉽게 와닿는 가사로 큰 호응을 얻으며 온라인에서 넓게 퍼지고 있다.

올리비아 로드리고 ‘Drivers License’ 뮤직비디오

2019년 디즈니 플러스(Disney+)의 하이틴 드라마 <High School Musical: The Musical: The Series>(HSMTMTS)의 주연으로 캐스팅된 그는 자신이 작곡하고 노래한 곡 ‘All I Want’가 사운드트랙 앨범에 수록되어 골드를 기록하고 미국에서 50만 장이 팔리면서 가수로서 첫발을 내딛었다. 그의 가능성을 알아본 게펜 레코드(Geffen Records)와 지난해 음반 계약을 맺고 올해 데뷔 EP를 발매할 계획이다. <HSMTMTS> 또한 올해 시즌 2 제작에 들어갈 예정이라 더욱더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디즈니 드라마 <High School Musical: The Musical: The Series>에 수록한 ‘All I Want’(2020)

필리핀계 아버지와 아일랜드계 어머니 밑에서 태어난 그는 여섯 살부터 음악과 연기를 배워 아역배우로 나섰고, 디즈니 채널의 틴드라마 <Bizaardvark>(2016~2019)에서 기타리스트 페이지 올베라(Paige Olvera)로 첫 고정 역할을 따냈다. 그다음에는 디즈니 플러스의 <HSMTMTS>의 주연으로 전격 캐스팅되어 디즈니채널의 스타 배우로서 입지를 굳혔다. 이 드라마에서 그의 상대역으로 출연한 조슈아 바셋(Joshua Bassett)과 ‘Just for a Moment’를 함께 작곡하여, 두 사람이 사귀는 사이가 아닌지 의심을 사기도 했다. ‘Drivers License’ 역시 그를 염두에 두고 쓴 곡이라는 소문도 퍼졌다.

디즈니플러스 <HSMTMTS>의 크리스마스 특집의 ‘River’(2020)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광팬이며 그에게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는 올리비아 로드리고는 현재 유타(Utah)에서 <High School Musical: The Musical: The Series>를 촬영 중이다. 그의 인스타그램에 테일러 스위프트가 축하 멘트와 함께 재능이 있다는 칭찬을 남겨 뛸 듯이 좋아하기도 했다. 올리비아 로드리고는 벌써 590만 팔로워를 거느린 스타이기도 하다.

 

올리비아 로드리고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