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 올라온 영상 하나가 화제다. 영국의 스타 스팅(Sting)이 이탈리아 중서부의 투스카니에 위치한 자신 소유의 여름 별장 일 팔라지오(Il Palagio)에서 파티를 열었는데, 여기에 초대받은 이탈리아 스타 주케로(Zucchero)가 자신의 최고 히트곡 ‘Senza Una Donna’를 함께 부르는 장면이 담긴 것이다. 이 곡은 주케로의 네번째 앨범 <Blue’s>(1987)에 수록된 곡으로, 3년후 영어로 번역하여 미국의 팝 스타 폴 영(Paul Young)과 듀엣으로 리바이벌(링크)하여 300만 장이 팔린 세계적인 히트곡이 되었다.

스팅 & 주케로 ‘Senza Una Donna’(2018, Il Palagio, Tuscany)

스팅이 16세기에 지어진 투스카니의 고택 일 팔라지오(Il Palagio)를 인수한 것은 1997년 여름. 귀족 가문의 봉토로 수백 년에 거쳐 내려오면서 낡고 허물어진 이 곳을 경매로 인수하여 7년에 걸쳐 대대적인 보수를 거쳤다. 1992년에 결혼한 아내 트루디 스타일러(Trudie Styler)와 전원생활을 즐기기 위해서였다. 이곳은 네 채의 주택과 두 채의 별관, 그리고 100만 평의 농장으로 구성되어 50명이 숙박할 수 있고 500명의 하객을 초청하여 결혼식을 치를 수 있는 규모다. 2001년에는 동료들을 이곳으로 불러 라이브 앨범 <All This Time>을 녹음하기도 했고, 스튜디오 앨범 <If On a Winter’s Night>(2009)의 재킷 사진으로 등장하기도 했다.

2009년 이탈리아 합동공연에서 ‘Every Breath You Take’를 부르는 스팅 & 주케로

주케로 역시 복잡한 도시 생활을 떠나 투스카니의 소도시 폰트레모리(Pontremoli)에서 전원생활을 즐기고 있다. 1980년대 미국으로 건너갔다가 오티스 레딩, 레이 찰스 같은 소울, 블루스 음악인에 영향을 받은 그는, 이탈리아로 돌아와 산레모 가요제에서 연이어 수상하면서 스타로 부상했다. 앨범 <Rispetto>(1986)과 <Blue’s>(1987)가 연속 히트하면서 세계적으로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가수가 되었다. 그는 열린 마음으로 전 세계에 음악 친구들을 사귀며 U2의 보노, 스팅, 퀸의 브라이언 메이, 마일즈 데이비스, 안드레아 보첼리, 루치아노 파바로티 등 많은 친구와 함께 협연했고, 그가 지금까지 판매한 음반은 5,000만 장에 이른다.

주케로의 일곱 번째 앨범 <Spirito DiVino>(1995)에 수록한 ‘Il Volo’

영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스타 스팅과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블루스 스타 주케로가 투스카니의 태양 아래서 가벼운 옷차림으로 함께 연주하는 모습을 보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이탈리아 투스카니 지방을 여행한다면 시간을 내서 일 팔라지오를 방문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스팅 부부가 묵는 빌라뿐만 아니라 다섯 채의 별채를 일반인에게 대여하고 있으니, 그곳에서 지내다가 혹시 스팅과 마주치게 될지도 모른다. 아니면 그곳의 농장에서 생산한 와인이나 올리브오일, 또는 꿀을 구매할 수도 있다.

일 팔라지오 소개 영상
와인 전문지에 소개된 스팅과 트루디 부부

 

일 팔라지오 홈페이지 
일 팔라지오 생산품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