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슷비슷한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이나 의류 편집숍 말고, 좀 더 독특하고 색다른 편집숍을 경험하고 싶다면? 국내외 다양한 식료품과 음식을 한데 모은 푸드 편집숍을 추천한다. 오래 줄 설 필요 없이 유명 브랜드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팝업 레스토랑부터, 치즈 성애자라면 반드시 주목해야 할 치즈 전문점까지. 당신의 오감을 만족하게 할 서울 시내 푸드 편집숍 4곳을 주목하자

 

#용산 #합정 #치즈 덕후를 위한 가게

#청크 오브 치즈(Chunk of cheese)

네모난 슬라이스 치즈에서 벗어나 좀 더 색다른 치즈를 맛보고 싶다면? '치즈 덩어리’라는 깜찍한 이름을 가진 치즈 전문점, 청크 오브 치즈(Chunk of cheese)를 추천한다. 이태원 본점에 이어 2014년 합정동에 2호점을 낸 청크 오브 치즈는 일반 슈퍼마켓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다양한 종류의 치즈와 와인, 향신료, 파스타면 등을 전문적으로 취급한다. 또한, 치즈에 곁들여 먹기 좋은 살라미, 하몽, 올리브, 각종 소스류와 크래커, 잼, 바게트도 판매하고 있어 이곳저곳 들르지 않아도 치즈와 함께 근사한 한 끼를 마련할 수 있다. 진열장에는 국가별, 종류별로 치즈가 보기 좋게 분류되어 있다. 인기 있는 치즈를 꼽으면 톰과 제리가 좋아한 에멘탈치즈, 구운 감자와 곁들여 먹으면 환상적인 라클레트 치즈, 고소하고 부드러운 프랑스산 크림치즈인 마담 로익, 치즈 마니아가 즐길 만한 치즈 에쁘와스, 와인이나 빵과 궁합이 좋은 삐에덩글로와 치즈다. 온라인 주문도 가능하지만, 치즈 입문자라면 매장에 직접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치즈에 관해 모르는 게 없는 사장님이 친절한 설명을 곁들여 추천해주실 테니까. 자, 치즈가 당긴다면 오늘은 이곳으로 방문하자.

주소 (합정점)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2길 5 / (본점)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 31-1
전화 010-9620-7171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홈페이지 http://www.chunkofcheese.co.kr/ (온라인 쇼핑 가능)

 

#경리단길 #팝업 레스토랑

#스핀들마켓(Spindle Market)

이태원 경리단길 언덕 중간에 자리 잡은 장진우 셰프의 팝업 레스토랑. 어두운 벽돌색 외관에 3층으로 된 큼직한 건물, 높은 천장과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의 캐주얼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끄는 곳.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음식은 국적을 불문한다. 두툼한 패티가 있는 수제버거 전문점 ‘니키타버거’, 일본 가정식 전문점 ‘규우’, 베트남 반미 샌드위치 전문점 ‘반미리’, 뉴욕 스타일의 정통 피자 전문점 ‘믹존스피자’, 라구 소스를 베이스로 한 라자냐와 파스타 전문점 ‘라구식당’, 멕시칸 타코와 브리또 전문점 ‘로스 반디도스’, 이외에도 커피앤비어, 베트남고향식당, 밥장인, 바론떡볶이까지. 한가지 메뉴를 충실히 고집하는 유명 브랜드 음식들을 줄 서서 먹을 필요 없이, 무엇보다 동행인과 뭘 먹을지 싸울 일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반려견을 데리고 식사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레스토랑이기도 하다. 자, 많고 많은 이태원의 음식점 가운데 어딜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일단 이곳에 들러보자. 원하는 음식을 먹기 위해 들른다면? 매장마다 휴무일이 다르니 미리 살펴보고 가길 바란다.

주소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 66
전화 02-796-7436
영업시간 월~일 11:30~22:00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spindle_market/

 

#남구로 #식료품편집숍

#쾌슈퍼

소규모 생산자를 위한 슈퍼, 슈퍼를 위한 슈퍼를 추구하는 식료품 편집숍. 세계 여행을 다니며 슈퍼마켓에 빠진 두 여성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인디푸드 슈퍼마켓으로 구로시장 영플라자 내에 자리 잡고 있다. 쾌슈퍼는 청년 농부들이 직접 키운 농작물, 해외에서만 먹어보았던 식료품 같은 가치 있고 재미난 상품들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제철마다 판매하는 농부 직거래 상품, 잼마다 기발한 이름을 붙인 잼있는 인생의 수제 잼, 사회적기업 반 테이블(BAN TABLE)의 수제 청, 이외에도 대만 맥주, 태국 맥주, 힙스터 에일, 베트남 쌀국수, 똠얌꿍 라면 같이 평소에는 쉽게 보기 힘든 해외 식료품을 고루 갖췄다. 가게 바깥에는 좌식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간단한 요깃거리로 출출한 배를 달래도 좋다. 최근에는 기획전 방식으로 컨셉을 바꿔 해외 식료품을 진열하고 있다. 추운 겨울이 끝나기 전에 동남아풍의 이국적 정취가 그윽한 ‘쾌슈퍼, 마치 동남아’를 만나 보길 바란다.

주소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로20길 14-8
전화 02-861-5564
영업시간 13:00~22:00, 매주 월요일 휴무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qsupermarket

 

#익선동 #마켓다이닝

#열두달(12dal)

운치 있는 익선동 골목에서 맛도, 분위기도 만족스러운 퓨전 다이닝을 찾는다면 열두달(12dal)을 추천한다. 수제 햄, 곡물, 수제 잼, 뿌리채소, 수제 청, 전통주 같은 개별 브랜드 제품을 만날 수 있는 마켓이자 각 브랜드의 제품들로 만든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다이닝. 한옥을 개조한 아늑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이곳은 현재 6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고 모두 제철 농산물로 만든 건강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프랑스 시어머니의 레시피로 만든 수제햄 브랜드 말마햄(mmham)은 매장에서 직접 스모킹한 햄으로 크림소스 감자뇨끼, 볼로네즈 퀘사디아 같은 이국적인 음식을 선보인다. 우리나라 각지에서 생산한 곡물로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브랜드 Grains는 매콤한 토마토소스가 버무려진 흑미 라따뚜이가 인기. 또한 뿌리채소를 이용한 스낵, 말랭이, 분말 등의 가공품을 판매하고 음식을 선보이는 ROOT, 우리 쌀과 깨끗한 물, 좋은 약재만을 사용하여 새로운 술을 만드는 전통주 브랜드 Jrink, 유기농 재료를 이용한 발효액으로 음료(에이드, 티, 칵테일)를 만드는 효소 브랜드 보리햇살농장, 제철 과일로 잼과 젤리를 만들고 디저트 메뉴를 개발하는 JJ까지. 한국적인 재료에 이국적인 요리법이 어우러진 열두달은 식사부터 디저트, 음료까지 자연이 주는 맛있는 즐거움으로 가득하다.

주소 서울 종로구 수표로28길 17-6
전화 070-4449-8225
영업시간 상시(월~일) 12:00~23:00 / 브레이크타임 15:00~17:00(월~금), 16:00~17:00(토~일)
홈페이지 http://www.12dal.co.kr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