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꺼운 구름에 둘러싸인 깊은 계곡의 숲은 여전히 차가운 겨울, 이곳은 태고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높은 산에 사는 양치기는 봄을 부르기 위해 숲의 정령들을 만나러 애견과 함께 깊은 숲속으로 내려간다. 양치기는 높은 나무의 모습을 한 숲의 정령들을 만나게 되고 그들을 화나게 하여 위험에 빠지기도 하지만, 숲은 어느새 구름을 걷어내고 따스한 봄을 맞는다. 네덜란드의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블렌더(Blender)의 새 버전 2.8을 테스트하기 위해 제작한 3D 애니메이션 <Spring>을 감상해보자.

3D 애니메이션 <Spring>(2019)

<Spring>은 블렌더의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의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블렌더 재단이 제작한 12번째 오픈 애니메이션 영화다. 자체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제작하여, 전체 제작 과정을 클라우드 페이지에 상세하게 공개했다. <Spring> 제작을 진두지휘한 Andy Goralezyk 감독은 유년 시절을 보낸 독일 산악지역의 기억에서 영감을 받아 스토리를 완성했다. 2019년 4월에 공개한 <Spring>은 한 달 반 만에 160만 조회 수를 넘어서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블렌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현재 온라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단편 <Agent 327>(2017)을 기반으로 장편 영화 제작을 추진하고 있다
<Spring> 메이킹 영상

 

블렌더 스튜디오 홈페이지

프로젝트 공개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