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영국의 존 루이스 백화점은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알리는 광고 영상으로 유명하다. 해마다 영국민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하는 영상들은 해외 광고제의 후보자 명단에 올라가고 온라인에서 수천만 조회수를 기록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온라인에 올라온 영상은 한 달 만에 1천 2백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영국의 대중음악을 대표하는 엘튼 존 경(Sir Elton John)이 출연하였다.

존 루이스 백화점의 2018 크리스마스 캠페인 <The Boy & The Piano>

1947년생으로 올해 71세가 된 엘튼 존은 약 3억 장의 음반을 판매하고 영국 여왕으로부터 작위를 받은 전설적인 팝스타다. 위 영상에서 그는 피아노를 치며 과거를 돌아보는데, 전성기 시절의 공연 모습과 어린 시절 어머니와 할머니로부터 선물 받은 피아노가 주마등처럼 지나간다. 마지막에 이르러서는 “Some Gifts are more than just a gift(어떤 선물은 단순한 선물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다)”라는 문구로, 그가 어린 시절 선물로 받은 피아노가 그의 인생을 인도하였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배경음악으로 쓰인 ‘Your Song’은 그의 첫 싱글 히트곡으로, 1998년 그래미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었다.

<The Boy & The Piano>의 메이킹 영상

광고 담당자들은 약 300여 건의 광고 스크립트를 모아 그중 하나를 신중하게 검토하여 선정하였고, 제안을 받은 엘튼 존 역시 기꺼이 출연에 응했다. 그의 출연료가 얼마인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는 자신이 운영하는 자선 재단에 전액 희사하였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미국에 머물며 자신의 생애 마지막 투어라고 공언한 <Farewell to Yellow Brick Road>(2018. 9. ~ 2020. 12.)을 진행하고 있다.

엘튼 존 ‘Your Song’(1971)

엘튼 존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