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포스트> 독자 참여 이벤트!

<Far East Union Vol. 3> 공연 초대권을 독자 5명에게 드립니다

2015년부터 음악을 매개로 한국, 일본 대만의 대표 밴드 세 팀이 함께 시작한 범아시아 밴드 투어인 ‘Far East Union’이 어느덧 3회를 맞았다. 지난 Vol. 1, 2에 이어 모노아이즈(Monoeyes)와 파이어 엑스(Fire EX.)가 이번 Vol. 3에서도 각각 일본과 대만 밴드 대표로 나서고, 여기에 홍콩 인기 록밴드 서퍼 모멘트(Supper Moment)가 새롭게 합류해 반가움을 더한다. 한국 밴드로는 쏜애플, 칵스에 이어 솔루션스가 바통을 이어받아 시리즈 최초로 4개국의 밴드가 각자의 나라에서 함께 투어를 가질 예정. 그 첫 공연으로 3월 4일 신한카드 판스퀘어 라이브홀에서 ‘Far East Union Vol. 3’ 서울 공연이 열린다. 공연을 보기에 앞서, 이들의 음악을 미리 경험해보자.

 

THE SOLUTIONS

2012년 셀프타이틀 정규앨범 <THE SOLUTIONS>를 발매하며 인디음악신에 강렬한 존재감을 새긴 밴드 솔루션스(THE SOLUTIONS). 이후로도 장르와 색깔에 얽매이지 않는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선보이고, 클럽공연에서부터 대형 록 페스티벌, 해외투어를 거치며 단단한 내공을 쌓아갔다. 단순하면서도 힘 있는 신스 사운드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리드미컬하고 팝적인 멜로디, 한번 들으면 쉽게 잊히지 않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는 솔루션스 음악이 지닌 대체불가의 매력이 됐다. 록과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감각적으로 버무려내는 솔루션스의 음악적 아이덴티티를 여실히 확인할 수 있는 곡 ‘Ticket to the Moon’을 들으며 다가올 이들의 공연을 반갑게 맞이하자.

 

MONOEYES

엘르가든(Ellegarden), 더 하이에이터스(The Hiatus)의 호소미 타케시, 아트스쿨(ART-SCHOOL)의 마사후미 토다카, 스캇앤리버스(Scott & Rivers)의 스캇 머피, 호소미 타케시와 함께 밴드 하이에이터스에서 활동했던 마사카즈 이치세까지 내공 있는 멤버들이 두루 모여 밴드 모노아이즈(Monoeyes)를 결성했다. 이들은 곧 2015년 데뷔 EP <My Instant Song>을 발표하고 7월 정규 1집을 냈으며, 작년 정규 2집 <Dim The Lights>를 발표하는 등 꾸준한 창작 활동을 해나가고 있다. 명료하고 시원한 전개, 깊이 있는 가사와 에너지 넘치는 연주가 돋보이는 파워풀한 펑크록으로 일본 록 신의 중요밴드로 자리매김한 이들의 사운드를 가까이서 느껴볼 좋은 기회다.

 

FIRE EX.

파이어 엑스(Fire EX.)는 2000년 대만 가오슝 출신의 고등학교 동창들이 모여 결성한 밴드다. 음악활동을 시작한지 8년만에 데뷔앨범 <Let’s Go>(2007)를 발표하고, 2014년 대만에서 일어난 사회운동(‘太阳花学运’)을 위해 만든 자작곡(‘岛屿天光’)으로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는 등, 느리지만 확실하게 자신들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파이어 엑스의 음악에서 가장 인상적인 점이라 하면 아무래도 가식 없는 노랫말과 로우와 하이를 급격하게 넘나드는 폭발적인 에너지의 보컬이 아닐까. 나지막하고 담담하게 흐르는 인트로에서 폭발적인 드럼이 가세하며 이내 거친 록 사운드로 분위기를 압도하는 이들의 음악은 의심할 여지 없이 매력적이다.

 

SUPPER MOMENT

서퍼 모멘트(Supper Moment)는 홍콩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광동어 록밴드 중 한 팀이다. 일찍이 2006년 밴드를 결성했지만, 2010년 홍콩 인디음악 레이블 ‘Redline’을 통해 두 장의 EP(<等等...>, <旅程>)를 발매하며 정식으로 데뷔했다. 이후 긍정적인 노랫말과 진득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멜로디로 둘러싸인 앨범들을 꾸준히 발표하며 중국본토를 비롯한 대만, 싱가포르, 호주, 일본, 영국 등 국가에서 공연을 갖고 2016년 있었던 데뷔 10주년 공연에는 16,000명 관객을 동원하는 등 인기밴드의 저력을 입증했다. 겹겹이 쌓아 올린 듯한 느낌의 부드럽고 풍성한 사운드가 라이브 공연에선 또 어떤 질감으로 표현될지 벌써 기다려진다.

 

Far East Union Vol. 3

일시 2018년 3월 4일(일) 오후 6시
장소 신한카드 FAN(판) 스퀘어 라이브 홀
티켓 전석 스탠딩 예매 55,000원 / 현매 60,000원
예매 인터파크

 

<Far East Union Vol. 3> 초대권 이벤트 참여 방법

인디포스트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누른 후, 본 게시물에 <Far East Union Vol. 3> 공연을 같이 보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고 보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겨 주신 분 중 5명을 추첨하여 공연 입장권을 드립니다.

응모 방법 인디포스트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누른 후, 본 게시물에 <Far East Union Vol. 3> 공연을 같이 보고 싶은 친구 태그 + 보고 싶은 이유 댓글 달기

응모 기간 2월 27일(화)~3월 1일(목)까지

당첨 인원 총 5명(1인 2매)

당첨 발표 3월 2일(금), 페이스북 메시지로 당첨자 개별 통보

당첨 경품 <Far East Union Vol. 3> 공연 입장권
(당첨자는 공연 당일 <인디포스트> 당첨자 실명 확인 후 입장 가능합니다.)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