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en55.jpg

1977년 10월 28일 브리티시 록그룹 퀸(Queen)의 정규 6집 <News of the World>가 발표되었다. 이 앨범에는 지금까지도 스포츠 경기에서 자주 들을 수 있는 ‘We Will Rock You’, ‘We Are the Champions’와 같은 곡들이 수록된 기념비적 앨범이다. 미국 앨범 차트 3위, 영국 앨범 차트 4위에 오르면서 전 세계에서 6백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지난해 11월 출반 40주년을 기념하여 미발표 버전의 음원들이 수록된 스페셜 박스세트가 발매되었다. 특히 브라이언 메이의 곡이었던 ‘All Dead All Dead’를 프레디 머큐리가 부른 미발표 버전이 뮤직비디오와 함께 수록되어 팬들의 마음을 애잔하게 했다.

프레디 머큐리의 목소리가 담긴 ‘All Dead All Dead’ 뮤직비디오

이 곡은 브라이언 메이가 어린 시절 키웠던 고양이 ‘픽시(Pixie)’의 죽음을 떠올리며 쓴 곡으로 직접 노래까지 해서 오리지널 앨범에 수록했다. 이번에 발표한 버전은 사후 26년이 된 프레디 머큐리(Freddie Mercury)가 부른 버전으로, 전혀 발표된 적 없던 전성기 시절의 노래라 더욱 의미가 깊다. 뮤직비디오는 영국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내니코 스튜디오(Unanico Studio)가 브라이언 메이의 어린 시절 기억을 되살려 콘셉트를 잡고 제작하였다.

브라이언 메이의 오리지널 ‘All Dead All Dead’


프레디 머큐리의 사망(1991)과 존 디콘의 은퇴(1997) 후, 남은 멤버 브라이언 메이와 로저 테일러는 영국 록밴드 배드 컴퍼니(Bad Company)의 폴 로저스(Paul Rogers), 미국 배우 겸 가수 애덤 램버트(Adam Lambert)와 함께 그룹 퀸의 명맥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홈페이지